UNIX | 미용실 갈 필요 없어요~ 혼자서도 척척! ‘셀프 헤어족’ 전성시대!
1790
single,single-post,postid-1790,single-format-standard,ajax_fade,page_not_loaded,,qode-theme-ver-7.5,wpb-js-composer js-comp-ver-4.5.3,vc_responsive

미용실 갈 필요 없어요~ 혼자서도 척척! ‘셀프 헤어족’ 전성시대!

19 10월 미용실 갈 필요 없어요~ 혼자서도 척척! ‘셀프 헤어족’ 전성시대!

최근 집에서 헤어 케어는 물론 스타일링까지도 척척 하는 ‘셀프 헤어족’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올해 4월 고데기, 드라이어 등 셀프 헤어 스타일링 제품의 매출이 지난해 동기대비 약 110% 상승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SNS 등을 통해 소비자들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콘텐츠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셀프 헤어’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것. 더욱이 가성비를 중요시 여기는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집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간편하게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줄 수 있는 관련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 앞머리 커트, 손쉽고 스타일 변화에도 효과적
손상된 모발 끝을 다듬거나 앞머리 커트 정도라면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다. 특히 앞머리의 경우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데다가 스타일 변화에도 크게 영향을 줘 셀프 헤어에 처음 입문한 사람들이라면 시도해 볼만하다. 앞머리 커트 시에는 모발이 충분히 마른 상태에서 잘라야 원하는 길이를 맞추는데 수월하다. 처음부터 많은 길이를 잘라내지 않고 여유있게 자른 후 조금씩 원하는 길이를 맞춰가는 것이 실패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다.

■ 비용 절감하는 셀프 염색, 두피 건강도 신경 써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셀프 염색의 경우 흘러내리지 않는 거품 형태의 염색제가 등장하면서 더욱 간편해졌다. 하지만 모발에 얼룩이 생기거나 모발 끝에 손상이 생기는 등 신경 써야 할 부분도 많다. 모발 중간과 끝부분부터 시작해 뿌리와 정수리, 얼굴 라인의 모발 순으로 염색제를 바르면 얼룩을 최소화하고 염색 전, 머리를 감지 않은 채로 해야 피지막이 두피를 보호할 수 있다. 또한 두피는 매우 예민해 자칫 모근이 약해져 탈모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염색제 사용 전 손등, 귀, 팔 안쪽 등 자신의 피부에 제품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지 확인 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 미니 아이론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셀프 헤어 스타일링 가능해 
B20161020141456597
매일 기분에 따라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기에는 비용 부담이 크다.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론 제품을 활용한 셀프 헤어 스타일링를 통해 비용은 물론 시간까지 단축할 수 있다. 특히 휴대가 간편한 제품을 사용하면 외출 중 비, 바람 등으로 인해 헤어스타일이 엉망이 되었을 경우에도 즉시 원상복구 할 수 있다. 유닉스전자의 ‘테이크아웃 미니 멀티 아이론’은 초소형, 초경량 제품으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스타일링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라운드 어태치를 적용해 스트레이트 및 웨이브, C컬 등 다양한 스타일의 연출이 가능하며 세라믹 발열판을 적용해 원적외선 발생으로 모발 손상을 최소화했다.